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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델베르그 교리문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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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05 05: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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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미사는 그리스도의 몸이 사제들에 의하여 날마다 산자들과 죽은 자들을 위하여 드려지지 않는다면 그의 십자가 고난을 통해서는 사죄를 얻지 못 한다고 가르칩니다. 또한 그것은 성령께서, 하늘 아버지 우편에 계시면서 우리의 경배를 받으시는 그리스도에게 우리를 연합케 하신다는 선언입니다.142)

그런데 오늘날 이 80문에 입장을 대부분 비(非)개혁주의 신학자들은 부정적으로 생각하고 있는 것을 말할 것도 없고 개혁주의 분파 안에서조차 이 항목에 당시 프레데릭의 입장을 매우 과격한 것으로 평가하고 있는 것을 주목해야 할 것이다. 또한 그리스도의 몸이 떡과 포도주의 형태로 나타나셔서 그곳에서 그리스도가 경배를 받으신다고 가르칩니다. 한 예로 필립샤프도 `제80문은 하이델베르그 요리문답 속에 일관되어 있는 화해 무드를 해치고 악을 악으로 갚음으로써 비프로테스탄트적이고 비복음주의적인 배타성을 보이고 있따 이러한 불필요한 지나친 적대감 때문에 하이델베르그 요리문답은 로마 교회의 규율을 따르던 선거후 챨스 필립이 1719년에 …(투비컨티뉴드 )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1563년 판에는 로마 교회의 미사제도를 `우상숭배`라고 선언한 80문이 초판과 재판과 다르게 제시되고 있음이 큰 특징으로 제시되고 있다. 즉... , 하이델베르그 교리문답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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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그러므로 미사는 단번에 드리신 예수 그리스도의 희생제사를 근본적으로 부인하는 것이며 저주받을 우상숭배인 것입니다.

제 80문 : 성만찬은 로마 카톨릭의 미사와 어떻게 다릅니까?

답 : 성만찬은 십자가에서 단번에 드리신 예수 그리스도의 영원한 속죄를 통해서 우리 죄가 완전히 용서받았다는 선언입니다.



하이델베르그 교리문답



1563년 판에는 로마 교회의 미사제도를 `우상숭배`라고 선언한 80문이 초판과 재판과 다르게 제시되고 있음이 큰 특징으로 제시되고 있다아 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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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63년 판에는 로마 교회의 미사제도를 `우상숭배`라고 선언한 80문이 초판과 재판과 다르게 제시되고 있음이 큰 특징으로 제시되고 있따 즉 초판에서는 빠져 있고, 재판에서는 부분적으로 나타나고 있는 반면 3판에서는 그 전체 내용이 제시되고 있따 이것은 1563년 12월 4일에 트랜트 회의 끝난 후에 로마 교회의 `저주문`에 대한 프레데릭의 강력한 저항의 내용임을 알 수 있따141) 바로 이 내용으로 인해서 프레데릭은 더 많은 어려움에 처하기 했었던 history(역사) 적인 상황이 있었기 때문에 더욱 깊은 이해가 필요하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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