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매업의 기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4 13:11
본문
Download : 소매업의 기능.hwp
[경영학]소매업의기능(소매업,유통,경영전략,마케팅,소비자) , 소매업의 기능경영경제레포트 ,
,경영경제,레포트
설명
순서
소매업의 역할과 마케팅 기능, 경영전략에 대해서 조사하였습니다.
2. 소매업의 역할(사회 · 경제적)
(1) 소비자에 대한 역할
① 올바른 상품을 제공하는 역할
② 적절한 상품 구색을 갖추는 일
③ 필요 재고를 유지하는 역할
④ 상품정보 · 유행정보 및 생활정보를 제공하는 역할
⑤ 쇼핑의 장소(위치)를 제공하는 역할
⑥ 쇼핑의 즐거움(環境)을 제공하는 역할
⑦ 쇼핑의 편의를 제공하는 역할
(2) 공급부문에 대한 역할
① 상품에 대한 소비자의 다양한 욕구 전달
② 생산노력을 지원하는 역할
제2절 소매업의 marketing 기능
1. marketing 기능(marketing function)이란
marketing 기능이란 재화가 생산자로부터 소비자에게 이전되어 가는 과정에서 수행되는 특화된 활동을 말한다.
2. marketing 기능의 내용
(1) 소유권 이전 기능
① 구매 ② 판매
(2) 물적 유통기능
① 운송 ② 보관
(3) 조성기능
① 표준화 ② 시장금융 ③ 위험부담 ④ 시장정보
제3절 소매업의 경영책략
1. 경영책략의 의의
(1) 環境변화와 경영책략
기업의 발전 여하는 경영책략에 있으며, 기업경영의 생명선은 책략적 결정이 합리성 여하에 따라 좌우된다 그러므로 기업의 고성장은 내부관리가 능률…(skip)
[경영학]소매업의기능(소매업,유통,경영전략,마케팅,소비자)




소매업의 역할과 마케팅 기능, 경영전략에 대해서 조사하였습니다.
레포트/경영경제
소매업의 기능
Download : 소매업의 기능.hwp( 44 )
다. 그러나 소매업이라고 하여 반드시 소규모 판매경영체(販賣經營體)인 것을 의미하는 것은 아닐것이다. .
소매업은 원칙적으로 유형의 소비재를 취급하는 유통업이지만 최근에 와서는 무형인 서비스 경영의 형태로도 영위해 나가는 경우가 많다.
제1절 소매업의 의의와 사회 · 경제적 역할
제2절 소매업의 marketing 기능
제3절 소매업의 경영책략
제1절 소매업의 의의와 사회 · 경제적 역할
1. 소매업의 정이
소매업(小賣業 : retailers)의 일반적 관념은 소비재(消費財)를 타인으로부터 조달하거나, 또는 스스로 제조하여 소비자에게 최종적으로 판매하는 일을 주업무로 하는 유통업이라고 정이할 수 있따
최초의 재화의 생산에서 최종의 소비에 이르는 전체의 흐름인 유통과정에서 소비자에게 직결되는 사업체로서는 최후의 유통단계에 위치하는 것이 소매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