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샹 - 현대미술의 아버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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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03 00: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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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론 그러한 전통 미학 역시 수많은 experiment(실험)과 시도, alteration(변화) 와 반성의 과정을 통해 사실주의 회화의 정점을 확립할 수 있었다. 전통 미학은 어쩌면 사물의 재현에 그 목적이 있었다고 할 수 있다아 초기의 미술작품들이 모두 및에 관련된 이미지의 포착과 현재 존재하고 있는 즉 객관적이고 사실적인 이미지에 대한 재현에 관심을 기울여 왔던 것이 사실이다.)은 칸딘스키에 의해 촉발된 이미지의 변형이었으며, 피카소는 새로운 이미지의 재창조를 experiment(실험)한다. 그는 작품 활동이 왕성했던 작가라기보다는 오히려 하나의 experiment(실험)을 순차적으로 실시했던 과학자였다.
7. 뒤샹의 미술사속에서 나오며
`예술품이란 색을 칠하거나 구성할 수도 있지만 단지 선택만 할 수도 있다아`
이 말은 마르셀 뒤샹이 한말이다. 그렇다면 회화에서의 미학은 이제 그 존재의의를 잃게 됨이 자명한 사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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뒤샹-현대미술의아버지
설명
1. 현대미술의 아버지 뒤샹
2. 마르셀 뒤샹의 생애
3. 뉴욕 다다
4. 포스트모더니즘
5. 기계주의와 입체주의, future 주의
6. 뒤샹에 대한 평가
7. 뒤샹의 미술사속에서 나오며
6. 뒤샹에 대한 평가
화장실 변기를 예술작품이라고 주장하며 전람회에 출품한 뻔뻔스러움은 현대 전위 예술과 추상 표현주의 그리고 팝아트에 오직 그 뻔뻔스러움만 전승되었는지도 모른다. 또한 기존 관념에 새로운 인식의 틀을 제시했던 철학자였다. 이러한 미학에 있어서의 새로운 방식의 experiment(실험)(그것은 회화에 있어서 분명 experiment(실험)이었다. 이 한마디가 뒤샹의 작품 관…(skip)
다.`예술품이란 색을 칠하거나 구성할 수도 있지만 단지 선택만 할 수도 있다아` 뒤샹의 이 말은 아마 뒤샹의 혁명에 가까운 미학적 사고의 전환을 나타내주는 결정적인 증거일 것이다. 초현실주의자들은 외부의 이미지 재현에 한계를 느끼고 개인적인 심리와 무의식의 세계 속에 관심을 돌렸다. 하지만 전통 미학을 해체하고, 새로운 미학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솔직히 그의 지성과 깊은 예술적 통찰력에 감탄하지 않을 수 없다. 하지만 그러한 회화의 정점에서 우리는 미학의 근본적인 존재론적 입장을 생각해 보게 된다 사물의 완벽한 재현이 미학으로써의 근본적인 존재이유라면 이미 우린 사진의 발명을 통해 그러한 미학의 근원에 도달했으며 영화라는 매체를 동해 운동의 재현까지도 획득할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