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의 定義(정의)와 중요성 및 서비스마케팅의 본질과 전략(戰略) , 서비스 품질과 소비자 유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0 12:26
본문
Download : 서비스의 정의와 중요성 및 서비스마케팅의 본질과 전략, 서비스 품질과 소비자 유지.hwp
좋은하루 되세요.[소비자와서비스]서비스의정의와중요성및서비스마케팅의본질과전략,서비스품질과소비자유지 , 서비스의 정의와 중요성 및 서비스마케팅의 본질과 전략, 서비스 품질과 소비자 유지경영경제레포트 ,
다.
유용하게 활용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좋은하루 되세요.
槪念과 의의 및 問題點 등을 요약하였기 때문에
설명
*서비스의 본질
1.서비스의 定義(정이)
-서비스의 유형
2.서비스 분야의 중요성
*서비스 marketing 의 본질
1.무형성
2.비분리성
3.소멸성
4.변동성
*서비스 marketing 전략(strategy)
1.서비스 marketing 믹스
1)사람
2)물적증거
3)서비스 생산과정
2.서비스 差別화
3.서비스 생산성 관리
*서비스품질
1.서비스 품질의 결정요소
1)신뢰성
2)응대성
3)확산성
4)공감성
2.갭 분석
*소비자 유지
1.올바른 통찰력
2.소비자 기억
3.신뢰관계 구축
4.서비스 전달과정 감시
5.적정설치와 훈련
6.적시 해결
7.재량권 이상의 노력 제공
8.서비스 보증
1.서비스의 定義(정이)
서비스라는 용어는 그 범위가 매우 넓다.
예를 들어, (1) 아무도 볼 수 없는 서비스를 어떻게 광고 할 것인가?
(2) 판매비용이 없는 서비스를 어떻게 가격을 정할 것인가?
(3) 저장이 되지 않는 서비스를 어떻게 보관할 것인가?
(4) 개별적인 필요가 있는 서비스를 어떻게 대량화할 것인…(To be continued )






서비스의 定義(정의)와 중요성 및 서비스마케팅의 본질과 전략(戰略) , 서비스 품질과 소비자 유지
Download : 서비스의 정의와 중요성 및 서비스마케팅의 본질과 전략, 서비스 품질과 소비자 유지.hwp( 98 )
[소비자와서비스]서비스의定義(정의)와중요성및서비스마케팅의본질과전략(戰略) ,서비스품질과소비자유지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reference(자료)들을 뒤적거리며 세심하게 조사하여 A+ 받은 레포트(report) 입니다.
일반적으로 제품은 대상물, 도구, 사물 등으로 定義(정이)되는 반면, 서비스는 행위, 노력, 성과로 定義(정이)된다
서비스와 제품의 차이는 유형성의 속성으로 구분된다
제품-서비스 연속선이란 것은 유형성에 근거하여 제품과 서비스의 범위를 나타낸다.
,경영경제,레포트
자료들을 뒤적거리며 세심하게 조사하여 A+ 받은 레포트 입니다.개념과 의의 및 문제점 등을 요약하였기 때문에유용하게 활용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 결과, 기업의 marketing 믹스 적용상 도전의 대상이 되는 것이다.
여기서 제품은 유형성 우위를 보여주고 있다아
제품은 소비자가 구매의사결정 전에 느끼고, 맛볼 수 있고, 볼 수 이쓴 물리적 속성을 가지고 있다아
예를 들어, 중고차를 구매할 때, 소비자는 차체와 타이어를 확인하고, 시동을 걸어 엔진소리를 들어보고, 실내의 냄새를 맡아보고, 구매결정전에 시험운전을 해보게 된다
반면에, 서비스는 무형성 우위이기 때문에 전에 소비자가 평가할 수 있는 물리적 속성이 부족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