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조직연구 및 기업학습조직事例 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2 18:06
본문
Download : 학습조직연구 및 기업학습조직사례 분석.hwp
새로운 회사의 부지인 켈리포니아 주 GM의 프레몬트 공장에서는 1982년 폐쇠 직전까지 생산성은 최악이었고 결근률은 기록적인 수치였다. 학습조직연구및기업학습조직사례분석 , 학습조직연구 및 기업학습조직사례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경영경제,레포트
*목 차
Ⅰ. 학습조직 구축
ꊱ 학습조직과 기존 관료조직의 비교
ꊲ 학습조직의 구축 전략(戰略) 및 단계
(1) 학습조직 구축을 위한 기본방향
(2) 학습조직의 전략(戰略) 적 학습과정
(3) 학습조직 구축 단계
ꊳ 학습조직 구축 원칙
(1) 조직구조측면
(2) 조직운영측면
ꊴ 학습조직 구축의 장애요인
(1) 인적차원의 장애요인
(2) 조직차원에서의 장애요인
Ⅱ. 학습조직의 事例(사례)
ꊱ 학습조직 창안事例(사례)
ꊲ 한국기업의 학습조직 성공事例(사례)
ꊳ 외국기업의 학습조직 성공事例(사례)
ꊴ 실패事例(사례)
Ⅲ. conclusion(결론)
ꊱ 학습조직의 necessity
ꊲ 展望과 assignment
◈ 서지사항
GM과 토요타가 1983년에 뉴 유나이티드 모터 매뉴팩쳐링 주식회사를 만들었을 때 두 회사의 목적은 서로 달랐다.학습조직연구 및 기업학습조직事例를 분석한 자료(data)입니다.
모터 매뉴팩쳐링 주식회사를 맡은 도요타 식의 경영진은 작업자의 활동을 세부사항까지 측정(measurement)하고 표준화하여 생산성 향상으로 밀어붙여야 한다는 테일러의 원리를 수용하였다.
학습조직연구및기업학습조직事例분석
설명
Download : 학습조직연구 및 기업학습조직사례 분석.hwp( 74 )
학습조직연구 및 기업학습조직事例 분석






학습조직연구 및 기업학습조직사례를 분석한 자료입니다. 그런데도 노조의 반발을 회피하기 위해서는 기존 작업자 중 1,700 명을 다시 고용해야 했다.
그러나 그 과정에 작업자들이 참여하지 않았기 때문에 작업자들은 이에 거부했었다. GM은 토요타의 성공적인 생산 체계를 배우고자 했고, 토요타는 미국 자동차 업계와의 경쟁으로 인해 발생한 무역 갈등을 완화하고자 했던 것이다. 이…(skip)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다. 과거의 프레몬트 공장이었던 시절에도 GM은 80명의 산업工學자를 고용하여 직무를 설계하고 작업 표준을 설정했었다. 한편 토요타는 日本(일본)의 경영 방법론을 미국의 작업자들에게 적용할 수 있을지 여부를 알고자 하는 목적도 갖고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