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오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31 04:48본문
Download : 블루오션_2083464.hwp
Download : 블루오션_2083464.hwp( 62 )
본 reference(자료)는 블루오션에 대해 요점한 리포트입니다.
김 교수는 경쟁이 치열해 피 튀기는 싸움을 펼쳐야 살아남는 기존 경쟁시장을 ꡐ레드오션ꡑ(red ocean)으로, 경쟁이 필요없는 새로운 시장을 ꡐ블루오션ꡑ (blue ocean)이라고定義(정이)한다.블루오션2 , 블루오션경영경제레포트 ,
레포트/경영경제
블루오션
블루오션2






Ⅰ. 블루오션에 관한 定義(정이)
1. 블루오션 戰略
2. 레드오션 vs. 블루오션
3. 블루오션 戰略
4. 무한경쟁 글로벌 시대의 戰略적 대안
Ⅱ. 블루오션 과 레드오션
1. 블루오션 과 레드오션의 定義(정이)
2.`블루오션`은 본질적으로 `레드오션`과 어떻게 다른가?
3.`가치혁신`과 `블루오션戰略`을 한마디로 어떻게 定義(정이)할 수 있나?
4.`블루오션戰略`은 클레이튼 크리스텐슨의 `와해성 기술(혁신)`과 어떻게 다른가?
5.`블루오션戰略`은 매우 높은 리스크를 안고 있다고 생각된다된다.
한마디로 블루오션 戰略이란 ꡐ미답의 시장 영역 창출ꡑ과 ꡐ경쟁에서 자유로워지는 戰略ꡑ인 것이다. `블루오션戰略`은 리스크에 대한 문제가되는점 을 어떻게 설명(explanation)하고 있나?
Ⅰ. 블루오션에 관한 定義(정이)
1. 블루오션 戰略
프랑스 인시아드 경영대학원의 석좌교수로 재직중인 김위찬 교수가 주창한 `블루오션` 戰略은 80년대의 ꡐ경쟁戰略ꡑ (마이클 포터)과 90년대의 ꡐcore역량ꡑ (해멀& 프라할라드) 理論(이론)이 나온 이후 최고의 경영戰略으로 평가받는다.
그리고 붉은 피를 흘려야 하는 경쟁시장 속에서 예전의 업종, 고객 concept(개념)에 얽매이지 말고, 경쟁이 없는 새로운 시장, 즉 ꡐ푸른 바다ꡑ (blue ocean)와 같은 신시장을 개척하자는 메시지를 보낸다.
레드오션에서는 산업 경계가 이미 定義(정이)되어 있고 이를 수용하고 있어서 게임의 경쟁 법칙도 잘 알려…(생략(省略))
,경영경제,레포트
순서
설명
다.
2. 레드오션 vs. 블루오션
ꡐ레드오션ꡑ은 이미 잘 알려진 시장, 즉 현존하는 모든 산업을 일컫는다.
본 자료는 블루오션에 대해 정리한 리포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