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인과 학습 지속력과] 자아定義(정의) , 귀인, 학습 지속력의 관계 analysis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5 10:52본문
Download : 자아개념, 귀인, 학습 지속력의 관계 분석.hwp
그는 학습의 성공 또는 실패에 관한 귀인들을 2차원, 즉 Cause 의 소재 차원과 안정성 차원으로 나누었으며, 더 나아가 개인들은 그들의 능력, 노력, 과제課題 난이도 그리고 재수에 기인하는 것으로 보았다. 다시 말해 학습 성공을 능력에 귀인 시킨 사람은 학습 실패를 능력 부족으로 귀인 시킬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일반적인 생각이다. 본 연구는 weiner(1971)의 성공 동력의 귀인 모형으로부터 influence을 받았다 한다. 그러나 사실은 그 반대이다.
[귀인과 학습 지속력과] 자아定義(정의) , 귀인, 학습 지속력의 관계 analysis
, FileSize : 26K , [귀인과 학습 지속력과] 자아개념, 귀인, 학습 지속력의 관계 분석 사범교육레포트 , 자아개념 귀인과 학습 지속력 귀인과 학습 지속력과
학습에서의 성공 또는 실패에 관한 결과는 학습자가 어떤 자아 槪念을 가지고 있으며 또한 학습 결과를 어떻게 귀인 시키느냐에 따라 학습을 촉진 할 수도 있고 저해 할 수도 있따 학습 자아 槪念과 성공 또는 실패에 관한 결과간에는 관련된 많은 이유가 있을 것이다. 왜냐하면 긍정적인 자아 槪念을 가진 …(drop)
설명
순서
자아개념,귀인과,학습,지속력,귀인과,학습,지속력과,사범교육,레포트
, 자료를내려받다 : 26K
Download : 자아개념, 귀인, 학습 지속력의 관계 분석.hwp( 40 )
레포트/사범교육





다. 몇몇 귀인 연구자들은 학습에 대한 성공 귀인과 실패 귀인이 서로 다르다고 주장했다. 또한 자아 槪念은 분명히 학습 과제課題에 당면한 학생들의 기대와 자신감에도 influence을 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