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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동헛개차 기존광고전략(戰略) 분석및 헛개차 마케팅전략(戰略) 분석및 새로운 광고전략(戰略) 제안 > sitemap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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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동헛개차 기존광고전략(戰略) 분석및 헛개차 마케팅전략(戰略) 분석및 새로운 광고전략(戰略)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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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8 1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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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광동 헛개차

광고책략 기획서

Ⅰ. 서론

현재 우리는 편의점, 대형마트, 자판기에 진열되어 있는 차 음료를 쉽게 찾아볼 수 있으며, 캠퍼스 내에서도 차 음료를 손에 든 학생들을 빈번하게 볼 수 있따 언젠가부터 탄산음료나 주스와 함께 차 음료가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기 처음 했고 그 시장은 현재 계속해서 확장되는 추세이다. 이렇게 큰 시장을 형성하지 못했던 차 음료 시장이 2005년을 기점으로 1000억 원대 시장으로 급부상했다. 이렇게 4년간 7배 성장한 차 음료 시장은 현재 전체 음료시장의 40%를 차지하고 있따 차 음료 시장은 크게 녹차와 혼합차로 나눌 수 있으며, 2004년엔 녹차음료가 차 음료 시장의 80%를 차지하였으나 2005년 남양유업의 `몸이 가벼워지는 시간 17차` 출시 이후 롯데칠성 `오늘의 차`, 광동제약 `옥수수수염차` 등이 출시되면서 현재는 판도가 바뀌어 혼합차음료가 녹차음료를 앞서고 있따 이어 순수 검은콩을 원료로 한 동아오츠카의 ‘블랙빈테라티’와 해태의 ‘차온 까만콩’ 등이 출시되었으며, 최근에는 한방기능을 강조한 롯데칠성의 ‘내몸에 흐를 류’와 해태음료의 ‘순백차’가 출시되었다. `힘찬 하루 헛개차`는 기존의 차음료 대부분이 여성 소비자 중심으로 시장을 형성하고 있음을 감안, 광동제약이 ‘남성들을 위한 차’를 목표(goal)로 남성 고객이 선호하는 풍미와 소재를 이용한 개발 끝에 2xxx년 3월 내놓은 제품이다. 2004년 당시 차 음료 시장의 규모는 500억 원이었으며, 그 전까지 10년 넘게 500억 원을 넘지 못하는 작은 시장이었다.
그러나 최근 너무 많은 제품의 출시와, 미투 제품의 범람, 비…(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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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다. 이후 차 음료 시장은 2006년 1800억 원, 2007년 2600억 원 규모로 성장하였고, 2008년에는 3500억 원 규모로 확대되었다. 2004년 당시 차 음료 시장의 규모는 500억 원이었으며, 그 전까지 10년 넘게 500억 원을 넘지 못하는 작은 시장이었다. 이렇게 4년간 7배 성장한 차 음료 시장은 현재 전체 음료시장의 40%를 차지하고 있따 차 음료 시장은 크게 녹차와 혼합차로 나눌 수 있으며, 2004년엔 녹차음료가 ...



광동 헛개차

광고책략 기획서

Ⅰ. 서론

현재 우리는 편의점, 대형마트, 자판기에 진열되어 있는 차 음료를 쉽게 찾아볼 수 있으며, 캠퍼스 내에서도 차 음료를 손에 든 학생들을 빈번하게 볼 수 있따 언젠가부터 탄산음료나 주스와 함께 차 음료가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기 처음 했고 그 시장은 현재 계속해서 확장되는 추세이다.
이러한 흐름에 발맞추어 광동제약에서는 `옥수수 수염차`에 이어 헛개나무 열매 추출물을 이용한 `헛개차`를 시장에 내놓음으로서 차음료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려 하였다. 이후 차 음료 시장은 2006년 1800억 원, 2007년 2600억 원 규모로 성장하였고, 2008년에는 3500억 원 규모로 확대되었다. 이렇게 큰 시장을 형성하지 못했던 차 음료 시장이 2005년을 기점으로 1000억 원대 시장으로 급부상했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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