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 관리]브랜드marketing 의선두주자[하우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9 23:34본문
Download : [마케팅관리]브랜드마케팅의선두주자[하우젠.hwp
- 브랜드 네이밍 전략(strategy)
- 광고 및 PR전략(strategy)
- 문화마케팅
- online 마케팅
- 현실 adaptation(적응) 마케팅
4. 경쟁사 analysis
기존의 경쟁사중에서 아직까지 통합브랜드로 인테리어 가전을 출시한 곳은 하나도 없다. 하지만 단일 브랜드로 인테리어 가전을 출시한 경쟁사가 많아 우리나라 가전기업 중 대기업을 위주로 따로 따로 analysis 해 보았다. 이러한 판매는 오히려 제품에 대한 이미지를 떨어뜨리고 타사와의 판매 경쟁을 부추겨 “제 살 깎아먹는” 경쟁이 될 수 있다
* 오프라인
- 삼성전자 대리점, 리빙프라자 : 기존의 대리점 체제로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며 본사의 影響(영향)력 행사가 유리하여 정확한 마케팅을 할 수 있다
- 할인점 : 할인점에서의 판매율이 계속해서 증가하면서 할인점의 파워가 커지고 그에 따라 마케팅 전략(strategy)을 유지하기가 어렵다. [하우젠]의 대표적인 경쟁사로는 LG, 대우, 위니아, 한샘 등을 들 수 있다
LG대우위니아마케팅 전략(strategy) -전략(strategy):디자인중심의 최고급화 전략(strategy)
- 타켓고객 : 고소득층
- 제휴 : 이탈리아 톤첼리 - 강점 : 디자인경영센를
CEO직속으로 운영 홈네트 워크 기능첨가 - 슬로건 : 新건강,新가족
新환경중심의녹색가전
- 전략(strategy) : 신뢰마케팅
환경마케팅
미래 환경에 대한관심
증대에 힘입어 발전가능성 잠재, 개별브랜드 사용으로 브랜드 가치 상승결과 - 전략(strategy) : 고급화 전략(strategy)
인테리어형가전의 이미 지구축단계
- 소비자관심증대 : 보상 판매, 요소만족도 최상위 평가제품 사양 - 에어컨 :
휘센-인터넷(Internet)으로 에어컨을 운전,제품상태확인가능, 인테리어 위주의…(투비컨티뉴드 )
마케팅관리]브랜드마케팅의선두주자[하우젠[마케팅관리]브랜드마케팅의선두주자[하우젠] , [마케팅관리]브랜드마케팅의선두주자[하우젠경영경제레포트 ,
Download : [마케팅관리]브랜드마케팅의선두주자[하우젠.hwp( 30 )
[marketing 관리]브랜드marketing 의선두주자[하우젠]
설명
[marketing 관리]브랜드marketing 의선두주자[하우젠
다.
![[마케팅관리]브랜드마케팅의선두주자[하우젠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EA%B4%80%EB%A6%AC%5D%EB%B8%8C%EB%9E%9C%EB%93%9C%EB%A7%88%EC%BC%80%ED%8C%85%EC%9D%98%EC%84%A0%EB%91%90%EC%A3%BC%EC%9E%90%5B%ED%95%98%EC%9A%B0%EC%A0%A0_hwp_01.gif)
![[마케팅관리]브랜드마케팅의선두주자[하우젠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EA%B4%80%EB%A6%AC%5D%EB%B8%8C%EB%9E%9C%EB%93%9C%EB%A7%88%EC%BC%80%ED%8C%85%EC%9D%98%EC%84%A0%EB%91%90%EC%A3%BC%EC%9E%90%5B%ED%95%98%EC%9A%B0%EC%A0%A0_hwp_02.gif)
![[마케팅관리]브랜드마케팅의선두주자[하우젠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EA%B4%80%EB%A6%AC%5D%EB%B8%8C%EB%9E%9C%EB%93%9C%EB%A7%88%EC%BC%80%ED%8C%85%EC%9D%98%EC%84%A0%EB%91%90%EC%A3%BC%EC%9E%90%5B%ED%95%98%EC%9A%B0%EC%A0%A0_hwp_03.gif)
![[마케팅관리]브랜드마케팅의선두주자[하우젠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EA%B4%80%EB%A6%AC%5D%EB%B8%8C%EB%9E%9C%EB%93%9C%EB%A7%88%EC%BC%80%ED%8C%85%EC%9D%98%EC%84%A0%EB%91%90%EC%A3%BC%EC%9E%90%5B%ED%95%98%EC%9A%B0%EC%A0%A0_hwp_04.gif)
![[마케팅관리]브랜드마케팅의선두주자[하우젠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EA%B4%80%EB%A6%AC%5D%EB%B8%8C%EB%9E%9C%EB%93%9C%EB%A7%88%EC%BC%80%ED%8C%85%EC%9D%98%EC%84%A0%EB%91%90%EC%A3%BC%EC%9E%90%5B%ED%95%98%EC%9A%B0%EC%A0%A0_hwp_05.gif)
![[마케팅관리]브랜드마케팅의선두주자[하우젠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EA%B4%80%EB%A6%AC%5D%EB%B8%8C%EB%9E%9C%EB%93%9C%EB%A7%88%EC%BC%80%ED%8C%85%EC%9D%98%EC%84%A0%EB%91%90%EC%A3%BC%EC%9E%90%5B%ED%95%98%EC%9A%B0%EC%A0%A0_hwp_06.gif)
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레포트
순서
marketing 관리]브랜드marketing 의선두주자[하우젠
1. [하우젠]을 선택한 동기
2. 환경 analysis
(1) 현재 경기 실태과 그에 따른 소비심리
- 불황기에 많이 이용되는 마케팅 방법
(2) 가전시장의 실태
3. 자사analysis
(1) 하우젠의 의미
(2) 하우젠의 특징 및 지향目標(목표)
(3) 하우젠의 기술력
(4) 하우젠의 제품intro
(5) 마케팅전략(strategy)
(6) SPTanalysis
(7) 4P analysis
4. 경쟁사 analysis
5. SWOT analysis
6. 問題點 및 해결방법
- 홈쇼핑 : 타 경쟁사들의 홈쇼핑을 통한 판매경쟁이 치열해 지면서 하우젠은 기존의 가격보다 20%나 다운된 가격에 사은품까지 덤으로 주고서 판매하였다.
4) Promote : 촉진
* 위 자사analysis에서 설명(說明)한 마케팅 전략(strategy)을 말한다. 그리고 앞으로 출시 예정인 곳도 많아 그것도 역시 조사해 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