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map.kr (A+ 교육심리학) 1.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단계이론을 설명(說明)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해보시오. > sitemap7 | sitemap.kr report

(A+ 교육심리학) 1.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단계이론을 설명(說明)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해보시오. > sitemap7

본문 바로가기

sitemap7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A+ 교육심리학) 1.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단계이론을 설명(說明)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해보시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30 15:46

본문




Download : edu_py_Kohlberg.doc





Kohlberg, L. (1973). The claim to moral adequacy of a highest stage of moral judgment. Journal of Philosophy
1) 5단계 : 사회계약 지향의 단계(social contract orientation). 6
* 참고data(資料)
(3) 제3수준 : 관습 이후 수준 (Post-conventional level) 6
(A+ 교육심리학) 1.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단계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3) 상호 작용주의 (Interactionism) 3
I. 서론


설명


I. 서론 2





5. 교육적 시사점 8
문용린‧문미희 (1993). 한국 youth의 도덕판단력 발달 연구개관. youth학연구
1) 1단계 : 벌과 복종 지향의 단계(Obedience and punishment orientation) 4

2) 6단계 : 보편 윤리 원리의 단계 (Universal ethical principles) 6


순서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단계理論(이론)(Kohlbergs stages of moral development)는 장 피아제의 인지발달理論(이론)을 도덕성 발달에 적용한 것이다. 콜버그는그 단계를 전인습수준, 인습수준, 후인습수준으로 분류하였다. Kohlberg, L. (1958). The development of modes of Thinking and Choices in Years 10 to 16. Ph.D. Dissertation, University of Chicago.

(A+ 교육심리학) 1.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단계이론을 설명(說明)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해보시오.
(1) 구조적 조직(Structural Organization) 3
참고data(資料) 9
Piaget, J. (1932). The moral judgment of the child. London: Kegan Paul, Trench, Trubner and Co.
3. 도덕성 발달 6단계 3
2) 4단계 : 권위와 사회 질서의 유지 지향의 단계(authority and social-order maintaining orientation). 5


Download : edu_py_Kohlberg.doc( 54 )


2. 기본적인 개념 이해하기 3
(2) 단계별 대답은 어떨까? 7
edu_py_Kohlberg-9372_01.jpg edu_py_Kohlberg-9372_02_.jpg edu_py_Kohlberg-9372_03_.jpg edu_py_Kohlberg-9372_04_.jpg edu_py_Kohlberg-9372_05_.jpg
III. 結論(결론) 9

(1) 제1수준 : 관습 이전 수준 (Pre-conventional level) 3
1. 콜버그 도덕성발달理論(이론)(Kohlbergs stages of moral development) 2
이 data(資料)는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단계理論(이론)을 설명하고, 교육적 시사점에 대하여 요약한 data(資料)이다. 미국 심리학자 로렌스 콜버그가 제시한 것으로 인간의 도덕성 발달 단계를 설명한다.
(A+ 교육심리학) 1.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단계이론을 설명(說明)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해보시오.
1) 3단계 : 서로간의 조화와 순응의 단계(interpersonal accord and conformity orientation) 5

도덕성발달이론, 콜버그, Lawrence Kohlberg, 하인즈 딜레마, Heinz dilemma, 콜버그도덕발달이론

6. 비판 8
3. 콜버거 주장의 point 6
(2) 제2수준 : 관습 수준 (Conventional level) 4
(2) 발달의 계열성 (Developmental Sequence) 3
박병기·추병완. 윤리학과 도덕교육, 인간사랑. 1996
(1) 질문은 이렇다 7
II. 본론 2
2) 2단계 : 이기주의 지향의 단계 (Self-interest orientation) 4
4. 하인즈 딜레마(Heinz dilemma - Heinz Steals the Drug) 7


레포트 > 교육계열


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sitemap.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sitemap.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