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열풍 LG생활건강 문화marketing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31 14:08본문
Download : 한류열풍 LG생활건강 문화마케팅.hwp
과반수가 넘는 학생들이 LG생활건강에 대한 인지도가 보통이라고 응답을 했다.
이렇듯, 본국인 한국시장에서의 브랜드 점유율조차 장악하지 못했던 LG생활건강은 한류열풍을 등에 업은 마케팅으로 베트남에서 엄청난 혜택을 본 것이다. 바람은 머무르는 것이 아니라, 날아가 버리는 것이다.
6. 한류열풍에 의존하는 文化마케팅의 problem(문제점)
LG 생활건강의 경우에서 본 것처럼 한류 열풍을 이용한 文化마케팅은 매우 efficacy적인 책략이라고 할 수 있다아 하지만, 한류 열풍이라 함은 말 그대로 바람이다. 그리고 선호하는 국내 화장품 브랜드 질문에서는 2위를 차지한 ‘이자녹스’와 6위를 차지한 ‘라끄베르’ 가 LG생활건강의 브랜드이다.
<영웅본색>과 <천녀유혼>으로 처음 된 홍콩영화의 열풍과 함께 주윤발, 장국영, 유덕화, …(省略)
Download : 한류열풍 LG생활건강 문화마케팅.hwp( 82 )
`LG생활건강`의 베트남 화장품 시장 진출 과정을 살펴봄으로써 `LG생활건강`의 진출 초기의 베트남 시장 상황, 그 상황에 따른 `LG생활건강`의 전략, 한류열풍에 의존하는 문화마케팅의 문제점, 향후방향 등의 내용으로 나누어 살펴보고자 한다.
다. 아래의 두 그래프는 경북대학교 여학생 200명을 상대로 설문조사 한 결과이다.문화마케팅 , 한류열풍 LG생활건강 문화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
문화marketing
,경영경제,레포트






한류열풍 LG생활건강 문화marketing
순서
`LG생활건강`의 베트남 화장품 시장 진출 과정을 살펴봄으로써 `LG생활건강`의 진출 초기의 베트남 시장 상황, 그 상황에 따른 `LG생활건강`의 strategy, 한류열풍에 의존하는 문화marketing 의 問題點, 향후방향 등의 내용으로 나누어 살펴보고자 한다. 베트남 화장품 시장 characteristic(특성) 상 ‘제품 교육’과 ‘판매’가 함께 이루어져야 했던 당시 실정에서는 그야 말로 궁합이 딱 들어맞는 판로였다. 이와 유사한 예로 80년대 중반 한국에 불어닥친 ‘홍류열풍’이라 할 수 있는 홍콩느와르 영화 열풍의 예를 보자.
홍콩느와르 영화의 특징은 ‘싸구려틱’한 영화題目(제목)과 어둡고 음산한 화면에 경찰과 갱들이 등장하며 폭력과 총격씬이 난무한다는 점, 반드시 2명 이상의 남성이 주인공이며 갱 혹은 경찰이거나 영웅적인 성격을 지녀야 한다는 점, 결말이 권선징악의 구도를 띨 필요가 없으며, 허무주의적인 세계관을 드러낸다는 점 등 이다.
즉, 이러한 한류 열풍은 기반이 약할 수 밖에 없다. 현재 LGVINA는 <드봉> 브랜드의 고급 이미지를 구축하는 리딩 매장으로서 베트남 전역에 33개의 이미지샵을 운영하고 500여명의 방문 판매 사원, 1400여개의 재래 시장과 대리점을 관리하고 있다아 이 중 가장 특징적이 채널이 방문 판매 유통망(Door to Door)이다.설명
레포트/경영경제
■ 서론 --------------------------------------------------------- 2
■ 본론 ------------------------------------------------------- 4
1. 文化마케팅의 의의 ------------------------------------------ 4
2. 한류열풍의 present condition -------------------------------------------- 6
(1) 한류열풍
(2) 한류열풍으로 성공한 기업事例
1) 대한航空(항공) (KAL)
2) VK Mobile (브이케이 휴대폰)
3) LG 생활건강
3. LG생활건강의 紹介 ----------------------------------------- 10
(1) 화장품 사업
(2) 생활용품 사업
4. LG생활건강의 베트남 시장 진출 모색 ------------------------ 12
(1) 베트남의 시장환경
1) 베트남의 文化적 환경
2) 베트남의 소비시장과 여성의 활동
3) 베트남 현지의 화장품 시장 상황
4) 베트남 시장에서 LG생활건강의 경쟁자
(2) LG생활건강의 해외(베트남)진출 배경
1) 정치적 배경
2) 경제적 배경
3) 기회의 포착
5. 베트남 시장 공략을 위한 LG생활건강의 책략 ----------------- 17
(1) 한류를 통한 책략
(2) 그 외의 책략
1) 철저한 고객 관리 시스템 운영
2)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 구축
6. 한류열풍에 의존하는 文化마케팅의 problem(문제점) -------------------- 21
■ conclusion(결론) ------------------------------------------------------ 23
새로운 유통 판로의 개척도 프리미엄 이미지 선정 책략에 빠뜨릴 수 없는 요소이다.